피부 노화의 핵심 원인 중 하나는 바로 ‘콜라겐 감소’다. 진피층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콜라겐은 피부 탄력과 볼륨을 유지하는 핵심 성분이지만, 나이가 들수록 점점 줄어들어 피부 처짐과 주름이 생긴다. 단순한 보습이나 식이요법만으로는 이 변화를 막기 어렵다.
이러한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최근에는 콜라겐 생성을 직접 유도하는 주사 시술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나인피부과 권혁만 원장이 직접 개발한 ‘미희콜라겐주사’는 히알루론산(HA) 기반으로, 피부 내부에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자연스럽게 볼륨과 탄력을 되살리는 데 도움을 준다.
미희주사는 즉각적인 볼륨을 주입하는 필러와 달리,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 속에서 콜라겐이 스스로 생성되며 얼굴 밸런스를 자연스럽게 회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술 시간은 30분가량으로 짧고, 1시간 후에는 화장이 가능할 정도로 일상 복귀가 빠르다. 또한 피부 내 구조체를 형성하고 세포 이동을 촉진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기 때문에 안전성도 높다.
나인피부과 강남점 권혁만 대표원장은 “팔자주름, 눈밑꺼짐, 볼 패임처럼 볼륨 저하로 고민하는 분들께는 피부 속부터 근본적으로 탄력을 채워주는 콜라겐 주사가 효과적”이라며 “미희주사는 인위적인 볼륨이 아닌, 자연스럽고 균형 잡힌 탄력 개선을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밝혔다.
나인피부과 강남점은 앞으로도 환자 개개인의 피부 상태를 정밀 분석해 맞춤형 콜라겐 시술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자연스러운 동안 피부를 위한 다양한 연구와 임상 데이터 축적을 이어갈 계획이다.
출처 : 전민일보(http://www.jeonmi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