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 꺼짐과 주름은 눈가 노화의 대표적인 신호다. 눈 밑이 푹 꺼져 어두운 그늘이 형성되면 실제보다 더 나이들어보이고 다소 피곤해 보이는 우울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문제는 메이크업으로 눈 밑 주름과 꺼진 부위를 커버하기가 쉽지 않다는 점이다. 눈 밑은 피부가 얇은 만큼 컨실러, 파운데이션을 발랐을 때 주름이 더 부각될 수 있다. 만일 이런 눈 밑 주름, 탄력 고민을 간단한 시술로 해결하고 싶다면, '미희콜라겐주사'를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미희주사는 HA(Hayluronic Acid)을 주 성분으로 하여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5세대 콜라겐주사 시술이다. 이 시술은 친환경 바이오매스 소재를 활용해 피부 내에 구조체를 형성하고 세포 이동을 유도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 움푹 꺼진 부위, 주름이 생긴 부위에 볼륨을 주어 개선하는 시술로 히알루론산을 극한의 초저분자로 작게 쪼개서 주사하는 만큼 눈 밑, 입가처럼 얇은 피부에도 비침, 뭉침 없이 자연스럽게 콜라겐 볼륨을 형성할 수 있다.
미희주사의 주요 시술부위는 볼패임, 팔자주름, 눈 밑 주름이며 시술 시간은 30분 정도 소요된다. 개인차에 따라 2~3일 정도 부기가 있을 수 있으나 빠르게 회복되는 편이며 시술 1시간 이후에 화장이 가능할 정도로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
눈밑콜라겐주사로 널리 알려진 미희주사의 가장 큰 특징은 즉각적인 볼륨을 생성하는 기존 필러와 달리 시술 후 피부 속에서부터 서서히 콜라겐 볼륨과 탄력이 차오른다는 것이다. 따라서 더욱 자연스럽고 밸런스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런 특성 덕분에 유지기간이 비교적 긴 편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뚜렷해지는 변화를 체감할 수 있다.
강남 신논현 나인피부과 권혁만 대표원장(피부과 전문의)은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시술로 주목받아온 미희주사는 콜라겐 생성촉진제를 주 성분으로 하며, 즉각적인 볼륨을 강조하지 않고 자연스러우면서도 밸런스 있는 피부 볼륨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시술 후 만족도가 높다. 다만 사람마다 눈 밑 주름, 꺼짐 정도에 맞는 볼륨이 다르므로, 여러 케이스의 눈밑콜라겐주사 시술 경험을 보유한 피부과 전문의에게 시술 받을 것을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강남 신논현 나인피부과 권혁만 대표원장은 “콜라겐주사는 시술 후 제거가 어렵고 콜라겐이 뭉치면 드물게 결절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번에 너무 많은 용량을 무리하게 주입해서는 안 되고 부드럽게 시술할 필요가 있다. 무엇보다도 1:1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콜라겐주사 용량, 시술 디자인, 횟수 등을 결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