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칼럼] 다크서클, 눈밑꺼짐…피부과 콜라겐 미희주사로 개선하려면?

눈밑꺼짐과 다크서클은 동안 외모를 꿈꾸는 이들에게 외모 스트레스를 안겨주는 고민 거리다. 눈밑꺼짐이 심한데다 다크서클이 어둡게 드리운 경우 피곤한 인상을 줄 수 있으며 노안 이미지를 유발한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볼륨 없이 푹 꺼진 어두운 눈 밑은 컨실러, 파운데이션 같은 메이크업 제품으로 커버하기가 쉽지 않다. 

나인피부과의원 연신내 최현석 대표원장의 설명에 따르면 노화의 가장 큰 원인은 콜라겐 부족이다. 나이가 들면서 콜라겐 생성량이 줄어들면 피부는 탄력을 잃고 주름이 생기기 쉽다. 의학계에서는 콜라겐 생성이 24세부터 느려진다고 보고 있다. 콜라겐 주목도가 높아진 최근에는 꺼진 눈 밑, 다크서클 부위, 꺼진 볼, 팔자주름, 마리오넷 라인, 잔주름 등을 개선하는 콜라겐주사가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콜라겐주사 ‘미희주사’는 피부층에 가장 풍부하게 존재하는 구성 요소인 히알루론산(HA)을 피부 진피층에 촘촘히 주입하여 꺼진 부위의 볼륨, 탄력, 주름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히알루론산을 극한의 초저분자로 작게 쪼개서 주입하는 만큼 눈 밑처럼 얇고 예민한 피부에도 비침이나 뭉침 없이 안정적으로 시술할 수 있다. 

미희주사가 안티에이징 시술 ‘필러’와 가장 다른 점은 시술 후 서서히 자연스러운 볼륨, 탄력 개선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이다. 필러는 시술 직후 즉각적인 주름 개선 효과를 보이지만, 이와 달리 미희주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가 콜라겐 생성이 활발해지면서 피부 속부터 볼륨이 차오르는 듯한 자연스러운 안티에이징, 리프팅, 피부결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인위적인 볼륨이 아닌 피부 안에서부터 서서히 차오르는 밸런스 있는 볼륨, 자연스러운 주름 개선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보통 3회 정도 시술을 권장하는데, 이 경우 1년 정도 시술 효과가 유지된다. 

미희주사는 다운타임 없이 30분 만에 시술이 진행되고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는 만큼 바쁜 직장인, 대학생, 취업준비생, 주부들의 만족도가 크다. 다만 개별 피부 두께, 피부 노화 진행 속도, 꺼짐 정도, 눈 밑 지방, 주름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무리하게 시술하면 결절, 심한 통증, 과도한 부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맞춤형 시술이 콜라겐주사 효과를 좌우하므로 의료진이 개별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여 가장 효과적인 시술 계획을 제안하는지, 미희주사 정품을 정량 사용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나인피부과의원 연신내 최현석 대표원장(피부과전문의)은 “다크서클과 눈밑꺼짐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노안에서 탈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콜라겐주사는 HA을 극한의 초저분자로 쪼개는 만큼 얇은 눈 밑, 지방이 부족한 처진 볼, 팔자주름 부위 등에 안정적으로 시술할 수 있다. 적절한 시술 방식, 주입 깊이, 횟수, 주기에 따라 유지기간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미희주사 성분에 대한 이해도와 시술 노하우가 풍부한 피부과전문의를 선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