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로 인한 피부 탄력 저하, 주름, 꺼짐 등은 중장년층의 가장 큰 고민거리이기도 하다. 특히 볼패임, 팔자주름, 눈밑주름은 인상을 변화시키고 전체적인 이미지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 개선 방안을 찾는 사례가 많다. 이러한 가운데 피부 노화를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피부과 시술인 ‘콜라겐주사’가 주목받고 있다.
콜라겐주사는 체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자연스러운 안티에이징 효과를 제공하는 시술이다. 다양한 콜라겐주사 시술 중 ‘미희콜라겐주사’는 친환경 바이오매스 소재인 HA(Hayluronic Acid) 성분을 피부에 직접 주입해 구조체를 형성, 세포 이동을 유도하여 움푹 꺼진 부위와 주름이 생긴 곳의 탄력과 볼륨감을 회복한다.
이러한 미희주사는 즉각적인 볼륨을 생성하면서 인위적인 볼륨 효과를 주는 기존 필러와는 다르게 체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더욱 자연스럽고 밸런스 있는 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시술 시간은 평균적으로 30분 정도 소요되며, 시술 1시간 이후부터는 화장이 가능할 정도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미희주사는 히알루론산을 극한의 초저분자로 작게 쪼개 얇은 피부에서도 비침이나 결절, 뭉침 없이 자연스럽게 진피층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도와 눈 밑처럼 피부가 얇아 다른 시술로 해결하기 어려웠던 부위에도 적용해 효과적인 탄력 및 볼륨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눈밑콜라겐주사로도 불리고 있다.
강남 신논현 나인피부과 권혁만 대표원장은 “미희콜라겐주사 시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의 꼼꼼한 진단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의 노화 정도, 시술 목적 등에 따라 적절한 시술 횟수, 용량, 주기 등을 고려한 1:1 맞춤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며 “시술 후에는 개인차에 따라 2-3일 정도 붓기가 있을 수 있으며, 이 기간에는 의료진의 안내에 따라 시술 부위를 청결하게 유지하며, 자극을 주는 행동은 자제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병원을 선택할 때는 피부 구조에 대한 풍부한 해부학적 지식을 갖춘 피부과 전문의가 직접 시술을 집도하는지, 정품·정량 원칙을 철저히 준수하는지,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지 등을 면밀히 살펴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