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는 20대 중반부터 시작해 30대가 되면 급격하게 그 속도가 빨라진다. 이는 피부 속 탄력과 볼륨 유지를 담당하는 콜라겐과 얼굴의 지방이 감소하면서 나타나는 것으로, 이 시기가 되면 피부 탄력이 점차 감소하고 주름이 생기며, 전반적인 얼굴의 볼륨감이 꺼져 노안 이미지를 형성해 많은 이들의 고민거리가 되곤 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다양한 콜라겐주사 시술이 주목받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미희콜라겐주사’는 콜라겐 생성촉진제를 통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피부 깊숙한 곳부터 탄력과 볼륨을 회복해 피부 노화의 근본적인 개선을 돕는 방법으로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다. 오늘은 강남 신논현 나인피부과 권혁만 대표원장이 직접 나서 미희주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한다.
미희주사는 어떤 시술인가요?
미희주사는 친환경 바이오매스 소재 히알루론산(Hayluronic Acid, HA) 성분을 피부 진피층에 직접 주입하여 피부 내에 구조체를 형성한 후 세포 이동을 유도해 콜라겐을 생성하여 움푹 꺼진 부위, 주름이 생긴 부위에 볼륨을 주는 콜라겐주사 시술이다. 단순히 즉각적인 볼륨만 인위적으로 만들어주는 필러와는 다르게 콜라겐이 조직 내에서 생성되며 피부 안에서부터 볼륨이 차오르기 때문에 더욱 자연스럽고 균형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시술 소요 시간은 약 30분 정도로 짧으며, 시술 1시간 이후부터는 화장이 가능해 별도의 다운 타임 없이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히알루론산을 극한의 초저분자로 쪼개 눈 밑처럼 얇은 피부에도 비치거나 뭉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자리 잡으며 소프트한 볼륨감을 채워 눈밑콜라겐주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
시술 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미희주사는 피부 볼륨이 서서히 차오르면서 볼륨과 탄력, 주름, 꺼짐이 개선되는 것을 예측해야 하므로 정확한 피부과 진단이 선행되어야 한다. 또한 시술 부위에 따라 적합한 시술 횟수와 주입 용량 등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피부과 전문의와의 충분히 상의한 후 1:1 맞춤 계획을 세워야 한다.
아울러 미희주사는 비교적 안전한 시술로 분류되지만, 모든 의료 시술과 마찬가지로 개인차에 따라 2-3일 정도 붓기, 멍, 불편감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병원 선택 시에는 시술 후 경과와 사후관리까지 책임지고 있는지를 살펴야 한다. /양용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