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이 흘러 나이가 들수록 자연스럽게 노화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본격적인 노화가 시작되면 피부 전반의 탄력이 저하되면서 팔자주름이나 마리오넷(입가주름)과 같은 깊은 주름이 생기기 쉬워지는데, 이러한 변화는 얼굴 인상을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들며 한 번 자리 잡은 주름은 개인만의 노력으로는 쉽게 개선되기 어렵다.
이처럼 피부 탄력과 볼륨이 감소하는 주된 원인은 바로 피부 진피층의 약 90%를 차지하고 있는 콜라겐의 급격한 감소 때문이다. 콜라겐이 줄어들면 피부가 점차 처지고, 이로 인해 눈 밑 주름을 시작으로 팔자주름과 입가주름까지 다양한 노화 현상이 두드러지게 된다.
최근에는 이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더 미희 콜라겐주사’가 주목받고 있다. ‘더 미희 콜라겐주사’는 콜라겐 생성에 용이한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하여 눈 밑, 팔자, 볼 꺼짐, 마리오넷 등 얼굴 주름 및 꺼짐이 있는 부위에 시술이 가능한 5세대 콜라겐주사다.
특히 즉각적인 효과를 나타내는 필러와는 달리, 미희주사는 가교방식을 미희만의 노하우로 다르게 설계해 결절이나 혈관 막힘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소프트하게 콜라겐을 채워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생성하는 장점을 갖췄다. 이에 두꺼운 컨실러와 화장에 의지하는 20대부터 노화로 인해 얇은 피부로 고민하는 60대까지 전 연령층이 선호하는 시술이다.
아울러 30분 전후의 빠른 시술과 함께 시술 후 바로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능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방식이며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보통 3회 정도 시술 시 1년 이상 효과가 유지되어 볼륨감 있는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나인피부과의원 연신내 최현석 대표원장은 “팔자주름이나 마리오넷(입가주름)은 단순한 미용상의 문제가 아니라 피부 탄력과 콜라겐 감소에 따라 나타나는 전형적인 노화 증상으로 얼굴 인상 자체가 피곤해 보이고 본래의 나이보다 더욱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어 관리해야 한다”라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피부과 시술 중 더 미희 콜라겐주사는 시술 후 빠른 회복은 물론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회복해 다양한 연령대에게 수요가 높은 솔루션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안정성이 높은 시술일지라도 무분별하게 진행하면 부작용을 야기하기에 피부과 전문의에게 피부 상태에 따라 1:1 맞춤 상담 후 정확한 시술 횟수와 간격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양용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