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과 같이 꽃잎이 흩날리고 따듯한 바람이 부는 봄철에는 자연스럽게 외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기 마련이다. 특히 최근에는 ‘저속 노화(Slow Aging)’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떠오르면서 홈케어부터 피부과 시술까지 동안 외모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일반적으로 동안 인상을 결정짓는 주요 부분 중 하나는 피부 볼륨감과 함께 생기 있는 눈매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감소하는 피부 지방과 탄력은 눈밑 꺼짐과 패임 현상을 유발하고, 이는 다크서클이나 주름과 같은 추가적인 노화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최근에는 이러한 눈밑 꺼짐과 패임을 개선해 주는 ‘더 미희 콜라겐주사’가 주목을 받고 있다. 미희주사는 히알루론산(HA)으로 구성된 5세대 콜라겐주사로, 눈밑처럼 피부가 얇고 예민한 부위에도 비침이나 뭉침 없이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회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의 필러가 즉각적인 볼륨 생성에 중점을 뒀다면, 미희주사는 바이오 기반 고분자인 히알루론산을 활용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더 자연스럽고 탄력 있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수술적 방법인 눈밑지방재배치와 비교했을 때, 콜라겐부스터 미희주사는 절개가 필요 없고 통증 및 부작용이 적어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나 부담이 있는 사람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방식이다.
무엇보다 30분 전후의 빠른 시술 시간과 함께 시술 후 즉각적인 일상 복귀가 가능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선호되는 솔루션이다. 다만, 환자 개개인의 피부 상태와 눈가 구조를 충분히 고려한 맞춤 시술 계획이 수립되어야 하므로 피부과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수적이다.
나인피부과의원 연신내 최현석 대표원장은 “눈밑 꺼짐이나 패임은 생각보다 이른 시기에 시작되는 노화 현상이며, 이를 방치할 경우 전체적인 얼굴 인상이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라며 “다양한 피부과 시술 중 더 미희 콜라겐주사는 회복 기간 및 통증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볼륨감을 기대할 수 있어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고민하는 환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솔루션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모든 시술은 피부과 전문의에게 1:1 맞춤 상담과 치료, 사후관리까지 시행되어야 안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만큼 시술하기에 앞서 다양한 부분을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할 필요가 있다”라고 덧붙였다. /양용현 기자